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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-뷰티

"K뷰티 북유럽서도 통했다"… 위시컴퍼니, 지난해 매출 30% 성장

K-컬처 이존영 기자 | 화장품 브랜드 '디어, 클레어스' 등을 운영하는 위시컴퍼니가 지난해 국내외에서 고른 성과를 거뒀다.

 

 

위시컴퍼니는 2023년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30% 증가한 720억 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.

 

위시컴퍼니는 지난해 북유럽, 인도, 한국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. 노르웨이의 경우 전년 대비 150%, 스웨덴도 95.3% 매출이 상승하며 기존에 K-뷰티 침투가 적은 지역에서도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.
 

 

빠른 경제 성장이 특징인 인도에서는 43.2%의 성장세를 보였고 한국에서도 지난해 판매채널 확대 등을 통해 약 22% 성장세를 기록했다. 위시컴퍼니는 현재까지 국내외 총 1000여개의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로를 확보했다.

 

브랜드별로는 대표 브랜드 '디어, 클레어스'가 전년 대비 약 17% 성장했다. 특히 토너를 중심으로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베트남에서 26%의 성장폭을 보였다.

 

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로 2013년 글로벌 선론칭을 시작한 위시컴퍼니의 두 번째 스킨케어 브랜드 '바이위시트렌드'도 전년 대비 56% 성장했다. 식물성 레티놀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바쿠치올 성분을 함유한 '비타민 어메이징 바쿠치올 나이트 크림'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매출을 견인했다.

 

위시컴퍼니는 지난해 유럽 등 신규 매출 국가 확보를 발판 삼아 K-뷰티 스킨케어 브랜드의 우수성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더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한다. 이미 지난해 디어, 클레어스가 뷰티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에 공식 입점했으며 올해 중동, 아프리카 등 더 다양한 문화와 환경을 가진 국가에서 브랜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.